우리기관(과) 소식
  • HOME  >
  • 우리기관(과) 소식  >
  • 2017년 학습동아리 발표회 개최

[ 소장님 동정 ]

2017년 학습동아리 발표회 개최

중앙전파관리소 전파계획과(과장 김신겸)는 문제해결 역량강화 및 자기주도 학습문화 정착을 위해 본소 각과 및 지소에서 운영중인 37개 학습동아리 중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여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2017년 학습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심사위원(본소 각 과 수석계장)이 1차 평가를 통하여 10개 우수 학습동아리를 선정하여 12.5.(화) 본소 중회실에서 2차 평가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심사위원회는 전파계획과장님이 심사위원장, 본소 각 과 계장님이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었다.

대전전파관리소 「창의적 업무혁신 및 제도개선 TF팀」등 10개 팀은 그간 8개월간의 운영으로 결실을 맺는 자리인 만큼 처음에는 긴장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으나 막상 발표가 시작되니 각 학습동아리별 발표자는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모든 역량과 최선을 다하여 발표에 임하였다.

10개 팀이 약 15분씩 발표 및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약 2시간 30분 동안 발표를 마치고 1차 평가와 2차 평가 점수를 합산한 결과 2017년도 학습동아리 최우수상은 작년에 이어 차세대 전파관리 방안을 연구(드론을 활용한 전파관리 방안)한 대전전파관리소「창의적 업무혁신 및 제도개선 TF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머지 9개팀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으로 선정되었다.

소장님께서는 우수 학습동아리 팀에게 상장 및 격려금을 전달하시고 “학습동아리의 실질적인 운영이 앞으로도 중앙전파관리소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자기주도 학습문화 정착을 통해 우리 중앙전파관리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하였다.

내년에도 학습동아리가 구성목적에 따라 회원들의 직무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해 수상을 못한 학습동아리도 내년에는 더욱 열심히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내년에도 학습동아리가 구성목적에 따라 회원들의 직무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해 수상을 못한 학습동아리도 내년에는 더욱 열심히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전파계획과, 방송통신서기, 김성요]